이용자 인권보장

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재활사업을 진행하는 복지관을 소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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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의 인권

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천을 통해 인권침해를 방지하고, 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기
위해 이용자의 인권보장을 실천합니다.

  • 1. 이용자 존중

    이용자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, 부당한 신체적·정신적 위협이나, 폭력, 고통,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
    행사하지 않습니다.

  • 2. 차별금지

    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  • 3. 이용자 이익보호

   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,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합니다.

  • 4. 이용자와의 약속이행

   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여야 하며, 체계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합니다.

  • 5. 사생활 보호와 비밀 유지

    ①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합니다.
    ② 이용자의 사전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, 이용자의 명예를 보호합니다.

이용자의 권리

  • 1. 전문서비스 요구 권리

    이용자는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,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
   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
  • 2. 이용자의 안전 편의 권리

   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
  • 3. 이용자의 알권리

    이용자는 정당하게 알아야 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
  • 4. 자기결정권

    이용자는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
    선택하고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의견 및 고충 제안 방법

  • 복지관 층별 고객소리함
  • 복지관 홈페이지 내 상담실 게시판
  • 프로그램 별 이용자회의 참석

※ 모든 의견은 실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밝히셔야 합니다.
    그 내용에 대해서는 절대비밀을 유지하며, 최선의 합리적 대안을 찾아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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