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자 인권보장

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재활사업을 진행하는 복지관을 소개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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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의 인권보장

울장복은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천을 통해 인권침해를 방지하고, 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
이용자의 인권보장을 실천합니다.

  • 이용자의 존엄성을 존중하며, 신체적·정신적 위협이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이용자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, 항상 이용자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와의 약속은 신중하게 판단하며, 체결된 약속은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,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하겠습니다.

이용자의 권리보장

  • 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에 있어 전문서비스 요구의 권리, 안전 편의 권리, 자기결정권, 알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자는 복지관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계획, 개입, 평가의 전 과정에 함께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용자의 의견, 고충을 경청하고, 업무처리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의견 및 고충 제안 방법

  • 복지관 층별 고객소리함
  • 복지관 홈페이지 내 상담실 게시판
  • 프로그램 별 이용자회의 참석

※ 모든 의견은 실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밝히셔야 합니다.
    그 내용에 대해서는 절대비밀을 유지하며, 최선의 합리적 대안을 찾아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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